Dream 1004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점프공연 관람
  글쓴이 : Dream1004     날짜 : 09-06-24 16:51     조회 : 5403    

- 기업은행과 함께한 천사들의 행복 나들이

지난 11월 10일, 후원을 받고 있는 천사 청소년들과 신월, 중구 청소년 수련관의 청소년들은 기업 은행의 초대로 “Jump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공연 관람은 후원사업의 일환으로 경제적 지원, 사회적 지원, 심리적 지원과 더불어 진행된 문화적 지원 사업이었다.

작년 10월, 브로드웨이 진출을 시작으로 하여 이미 전 세계 관객을 열광시킨 한국의 대표 뮤지컬 Jump는 한국에서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공연 마다 매진이 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비교적 관람료가 높은데다 티켓을 구하는 일조차 힘들어서 공연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기가 쉽지 않은데 기업은행의 후원으로 약 100여명의 청소년들은 세계적인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었다.

무엇이든 무술로 해결하려는 별난 가족에게 벌어진 황당하지만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개성이 뚜렷한 캐릭터들은 우리 가족들의 모습을 닮은 듯도 하지만 가족들의 무술 총합이 무려 117단이나 되어서 그런 것인지 쉴 틈 없이 엉뚱한 행동을 한다. 아이들의 배꼽을 쏙 뽑아놓을 만큼 이야기가 재미있어진 부분은 이런 엄청난 가족에게 겁도 없이 찾아온 밤도둑이 등장하고서부터 이다. 어리 버리한 도둑과 한판 대결을 벌이는 가족들의 역동적인 무술 연기에 한시도 눈을 땔 수 없었을 뿐 아니라 신나는 타악 연주에 지루할 틈이 없었다. 또 아이들은 할아버지가 데려온 사윗감과 딸이 서로 좋아하게 되는 모습을 볼 때 마다 괜히 부끄러운지 웃으면서 손으로 얼른 얼굴을 가려보기도 했다. 공연이 끝났을 때는 여기저기에서 아쉬워하는 소리가 들려왔다. 아이들은 80여분시간이 짧다고 느껴질 만큼 즐거운 시간을 보냈음이 분명하다.

기업은행은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자녀안심운동 국민재단과의 인연을 통해 천사 청소년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점프 공연 관람 지원은 기업은행 삼성지점의 각별한 관심 속에 진행된 사업이었다. 기업은행 본사에서도 점프 공연 제작사 (주)예감과 장기 공연 후원 계약을 채결한 이후 자체 후원 사업의 일환으로 불우 청소년들에게 공연 관람을 지원해 오고 있었는데 기업은행 삼성남지점에서 본사에 적극 제안하여 후원이 이루어진 것이었다.

형편이 어려웠던 천사 청소년들은 비교적 높은 가격의 공연 관람비를 부담할 여유가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다행히 경제적인 지원의 필요성이 조금씩 인식되어 가고 있긴 하지만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사회적이고 심리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인식의 확장은 더딘 편이며 특히 문화적 지원에 대한 인식은 상당히 부족하다. 하지만 우리의 청소년들은 문화적 소질과 자질을 갖출 수 있어야 한다. 문화적 감성은 성장 과정에서 질 높은 자양분이 되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이렇게 다양한 공연 관람과 문화 체험을 지원하고 있는 드림천사 날개 후원 사업은 천사 청소년들에게 좋은 경험과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감동시킨 한국의 뮤지컬 Jump가 세계 무대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기 바라며 천사 청소년들에게도 잊지 못할 시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

글 김미균


게시물 1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 [행복나들이] 점프공연 관람 Dream1004 06-24 5403